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충주시의회 chungju city council

×

시민에게 믿음주는 열린의정 충주시의회가 되겠습니다.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질문과답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
충주시의회에서 개최된 제8회 충주 지역인재 리더십 캠프 성료 충주시의회 2020-11-27 조회수 318

충주시의회에서 개최된 제8회 충주 지역인재 리더십 캠프 성료

-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회장을 대상으로 충주청년회의소가 주최·주관 -

 

충주시의회(의장 천명숙)에서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충주청년회의소, 충주교육지원청 주최로 제8회 충주 지역인재 리더십 캠프가 개최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자 발열체크 및 소독 실시, 참석자 좌석 거리두기 등 방역활동을 강화하여 운영됐다.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회장 58명이 참가한 이번 갬프는 미래의 주인공인 초..고 학생들에게 회의진행 교실을 통해 올바른 회의문화 습득과 참된 민주주의 의식을 함양하고 미래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6일에는 중고등부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유영기 산업건설위원장, 곽명환 행정복지위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상임위원회별로 의회의 기능과 역할·조례 설명 및 조례안건 선정 등 상임위원회 활동을 체험하고, 오후에는 본회의장에서 조례 입법절차 모의 체험으로 회의교실이 진행됐다.

17일에는 초등부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오전에 곽명환 행정복지위원장, 조중근 의원과 상임위원회 활동 체험을 진행한 후, 오후에는 본회의장에서 리더십 교육과 회의진행법을 강의했다.

 

조성태 충주청년회의소(52)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 청소년들이 올바른 토론 문화와 의회의 역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세상을 향한 넓은 시선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명숙 의장은 여덟번째를 맞이하는 지역인재 리더십 캠프가 충주시의회에서 열리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가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돕는 공동체 내의 화합과 소통의 중요함을 배우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 676, 1/68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