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249회 개회식 본회의(2020.09.01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249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9월 1일(화) 10시 개식


제249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3분 개식)

○ 의사팀장 최동만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9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천명숙

존경하는 22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조길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두 달여 동안의 장마가 끝나고, 마지막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9월의 첫째날에 제 249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로 슬품과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계시는 고인과 유가족, 그리고 수재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수해피해 복구와 생필품 및 후원금 지원에 적극 동참 해 주신 자원봉사자,

기관단체 및 국군장병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울러, 비회기 동안 수해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 점검과 복구활동 실시, 의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연구단체 활동,

행정사무조사 특위활동 등 시민의 대변자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시며 전폭적인 지원을 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코로나일구 재확산 방지와 수해복구 및 재난구호 지원대책 추진,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 등 “안전하고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계시는 조길형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충주시는 지난여름 집중호우 13명의 인명피해와 907억원의 공공 및 사유시설 등에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철저한 피해조사와 지원대책 수립으로 수해복구가 조속히 완료되어 시민들이 안심하게 일상으로 복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에서도 상호 동반자이자 협력자라는 인식으로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지금 전세계는 코로나 일구에 이어 집중호우가 세계를 강타하여 재난과 안전문제가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사상 유례없는 바이러스 감염병이 전 세계를 얼어붙게 하더니, 아시아 지역에 폭우까지 겹치면서 이중고, 삼중고를 안겨 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반도의 기후변화 현상은 전세계의 변화속도에 비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방안 정책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집행부에서는 자연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책수립은 물론이고, 현재의 재난관리시스템도 다시 점검해 개선하고 발전시켜 시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행정사무조사 계획서를 작성하고조례안 및 기타안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금번 3회 추경예산은 기정예산 대비 1천 231억원이 증가한 대규모 추경예산이 편성 제출되었습니다.

금번 추경예산이 시민 안전과 복리증진, 지역발전을 위하여 합리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보다 면밀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작성과 조례안 및 기타안건 심사에 있어서도 폭넓은 자료 수집을 통해 계획서 작성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 시민을 위한 입법이 되도록 세밀하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성실하고 투명한 답변과 함께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합리적인 의견과 발전적인 정책 대안은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제 머지 않아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 옵니다.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보시고, 넉넉하고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19 2차 확산 방지를 위해위험지역 방문 자제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우리모두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준비를 위하여 애쓰신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최동만

이상으로 제249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