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250회 개회식 본회의(2020.10.07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25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10월 7일(목) 10시 개식


제25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9시 59분 개식)

○ 의사팀장 최동만

지금부터 제25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천명숙 의장님의 개회사를 있겠습니다.

○ 의장 천명숙

존경하는 22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조길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10월은 청명하고 높은 가을 하늘처럼 생각의 폭과 마음의 넓이도 한층 깊어지는 풍요로운 계절입니다.

결실의 달인 10월에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250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충주시의회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비회기 기간 중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주변의 외로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함께 해 주시고 바쁜 일정 속에서도 민생현장을 살피며 지역현안 해결과 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도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이 만족하는 품격있는 도시와 변화를 체감하는 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조길형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숨 가쁘게 달려온 2020년이 이제 한 분기만 남겨놓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충주시의회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공부하는 의회, 연구를 통해 발전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충주시만의 특색과 실효성을 갖춘 조례를 만들기 위해 정책포럼, 워크숍, 간담회, 연구단체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구와 활동에 매진해 왔으며 그 결과 올 한 해에만 총 55건의 조례를 의원발의 하는 등 주도적으로 입법활동으로 전문성과 열정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법이 시대의 흐름과 세상의 변화를 담아내야 시민이 행복하고 민생이 편안해집니다.

국가에는 헌법이 있듯이 지방에는 자치법규인 조례가 있습니다.

충주시의회의 입법활동은 시민의 삶을 바꾸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충주시민의 삶에 힘이 되고 충주시의 미래에 새 걸음이 되는 입법활동에 열과 성을 다 해 주시고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의원 상호 간의 관계에 있어서는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과 협력을 통해 협치를 이루어 내는 성숙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청취하시고 조례안 심사와 금년도 각종 공사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먼저 상반기에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님들께서 지적하신 사항이 완벽하게 시정조치되었는지 개선 요구사항은 시정에 반영되었는지를 확인하시고, 조례안과 기타안건 심사에 있어서는 늘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합리한 사항을 해소하는 신중한 자세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각종 공사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 조사에 있어서도 설계와 일치되고 견실하게 시공되었는지 예산의 낭비요인은 없는지 등을 현장조사 시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답습적으로 감사자료를 제출하는 안일한 생각에서 벗어나 보다 알찬 자료준비와 성실한 답변으로 한층 수준 높은 의정활동이 되도록 적극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준비를 위하여 애쓰신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거듭 감사를 드리며,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합니다.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최동만

이것으로 제250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