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132회 개회식 본회의(2008.11.17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132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2008년11월17일(월) 10시 개식


제132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3분 개식)

○의사담당 성낙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32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호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호복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가을의 풍요를 느끼는가 싶더니 어느새 차가워진 바람에 따뜻한 아랫목이 그리워지는 초겨울을 맞이하여 제132회 충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하신 모습을 뵈오니 매우 반갑습니다.

그동안 의원님들께서는 충주사과축제 등 지역의 많은 행사에 참석하시어 시민과 함께 호흡을 같이 하시면서 진솔한 민의를 청취하시고 적극 해결하여 주시는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10월 27일에는 “지역경제 및 도시 재구성과 경제·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마련하여 경제 마인드 제고 및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을 다하신 데 대해서도 매우 바람직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11월 7일에는 전체 의원님께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수도권 규제완화정책”에 대한 철회 촉구 성명서를 한목소리로 채택하여 범시민적 의견을 전폭적으로 강력히 요구하여 주신 데 대하여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도 금년도 계획된 현안사업들을 알차게 마무리 하면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을 구상하고 수립하여 보고회를 갖는 등 내실 있는 시정추진과 2008년도 충청북도 종합감사의 사전 준비와 원만한 수감 등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서는 시정에 관한 질문과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하시겠습니다.

먼저 시정에 관한 질문에 있어서는 시정의 전반에 대해 평소 미흡하다거나 보완·발전 시켜야 할 사안에 대해 점검해 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공감대 형성과 추진의지를 확인하는 데 역점을 두어야 하겠습니다.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역시 시민의 복리증진과 사회 각계각층간의 형평성 문제 등을 깊이 있게 검토·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최근 세계경제의 흐름은 유동성 경색과 경기침체 등으로 크게 동요하고 있고 국내경제 현실 또한 실물경기 침체로 이어지는 매우 심각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수도권 규제완화 등으로 인하여 지역발전에 빨간불이 켜져 시민들이 매우 당혹해 하고 있고 때마침 월동기로 접어들어 서민들의 이번 겨울나기가 심히 우려가 됩니다.

따라서 내년도 예산이 경제난국 극복과 시민생활의 안정을 위해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 다시 한 번 꼼꼼히 챙겨보시기 바라며 수도권 규제완화에 대해서도 범시민적 생존권 차원의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기온의 변화가 심한 요즈음 건강에 유념하시면서 이번 임시회가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알차고 내실 있게 운영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과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성낙서

이상으로 제132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