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5회 충주시의회(임시회)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08년 4월 21일(월) 10시 개식
제125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2분 개식)
○의사담당 성낙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25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황병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온 누리에 생명의 약동 소리가 넘쳐나고 각양각색의 봄꽃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마음껏 들어내는 계절에 금번 제125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상당히 오랜만에 활기 넘치고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 되니 대단히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그동안 각 지역구에서 이번 임시회에서 다루게 될 시의 정책과 제도에 관한 사항을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시정질문에 대하여 주민과 함께 고민하시면서 내실있게 준비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지난 2월부터 휴일에도 쉬지못하고 산불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4월 9일에 실시된 제18회 국회의원선거의 법정사무 등 당면 현안업무를 차질없이 추진해 주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심심한 격려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2월 25일 새 대통령 취임에 이어 4월 9일 총선 실시에 따라 제18회 국회가 개원하게 됩니다.
이번 새정부에서는 경제살리기와 민생챙기기를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기업규제를 완화함으로서 기업이 마음놓고 투자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서민경제가 살아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시에서도 국정의 흐름과 호흡을 같이 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적한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우리 모두 힘을 모아 혼신의 노력을 다 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와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하고 조례안과 기타안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먼저 추경예산에 대해서는 시민을 위하여 꼭 필요한 부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심의해 주실 것을 당부말씀 드립니다.
시정에 관한 질문 또한 시정에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깊이 있게 소신있는 질문과 답변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고 조례안 및 기타안건심사에도 시민을 위한 입법이 되도록 그동안 축적된 의정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주시기 부탁말씀 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금년도 벌써 4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요즘 중앙 및 도에서는 내년도 예산을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 시처럼 자주재원이 열악한 지방도시에서 획기적인 지역발전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국가사업 및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을 얼마나 확보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국도비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고 크고 작은 현안사업 추진에도 열과 성을 다하여 역동하는 충주건설에 박차를 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경예산안과 시정에 관한 질문 등 매우 중요한 사항을 다루는 만큼 성의있고 긍정적인 답변을 부탁말씀 드립니다.
끝으로 금번 임시회를 위하여 적극 협조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늘 가득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성낙서
이상으로 제125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