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113회 개회식 본회의(2007.03.06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11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2007년 3월 6일(화) 10시 개식


제11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3분 개식)

○의사담당 민경창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1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황병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호복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은 땅 속에서 잠자던 개구리가 봄기운에 놀라 밖으로 나온다는 경칩이지만 오는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 때에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여러 위원님을 모시고 오늘 제113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항상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를 만들고자 생활현장 곳곳을 누비시며 민의를 수렴하시는 등 불철주야 지역발전을 위하여 헌신 노력하시는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1만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써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2월 임시회에서는 2007년도 주요업무추진계획을 보고받으면서 풍부한 격륜과 축적된 의정역량을 바탕으로 시정의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격론과 지역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시느라 밤 늦은 시간까지 야간의회를 운영하는 등 열성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여러 의원님들의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개회하는 제113회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과 기타안건을 심의하고 조례정비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이번 회기에 다루게 될 조례안과 기타안건은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안건으로 그동안 열성적으로 노력하시고 연구하신 전문지식과 생활현장에서 수렴한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심도있게 심의하여 주실 것을 당부말씀드립니다.

또한 오늘 조례정비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은 우리 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참지방자치를 구현하고 시민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조례를 내실있게 정비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으로써 지난 ‘95년도와 2000년도에 이어 세 번째로 구성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여러 가지로 매우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특히 위원으로 흔쾌히 승낙해 주신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조례정비특별위원회가 마무리될 때까지 여러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달 임시회에서 보고하신 2007년도 업무계획을 보면 우리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여러 가지 시책들을 계획하고 있으나 그 중의 일부는 추진상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여러 의원님들께서 지적해 주신 문제점에 대하여는 철저한 대책을 마련하시고 건설적이고 발전지향적인 대안을 적극 반영하시어 금년도 계획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봄철을 맞이하여 우리 주변에 있는 재해위험시설의 점검과 산불예방활동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어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도 한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봄을 알리는 3월에 접어 들었습니다.

그동안 추진하지 못했던 각종 공사와 시정의 주요현안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셔야 하는 등 매우 바쁜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추진 중인 첨단산업단지와 기업도시조성사업 등 지역경제의 기반시설을 차질없이 확충하고 국내 우량기업들을 보다 많이 유치하여 침체된 충주경제를 다시 회생시키는데 우리 모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준비를 위하여 애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민경창

이상으로 제11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