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4회 충주시의회(임시회)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2월 20일(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104회 충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 식
(10시 05분 개식)
○의사담당 민경창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04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무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저는 먼저 병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첫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우리 충주가 더욱 발전하고 21만 시민 모두가 축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 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정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제103회 정례회 동안 매우 바쁜 일정속에서도 2006년도 예산안과 조례안 및 기타안건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도있게 다루셨으며 시정 현안사업추진에 따른 전체의원간담회와 의정전문자료 수집을 위한 연찬활동 등 폐회기간 중에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제4대 의회도 4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우리 4대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지방자치의 기틀을 다져온 긍지와 보람을 소중하게 간직하면서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왔다고 자부합니다.
우리 24명의 의원 모두는 그동안의 땀 흘려 이룩한 성과가 헛되지 않도록 우리에게 주어진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성실히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오래도록 기억되는 의회가 되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올 해 연초부터 뜻하지 않게 21만 시민이 불편을 겪었던 생활쓰레기 대란이발생하여 노고가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사태를 경험으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은 전체 시민의 봉사자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살기좋은 충주건설을 위하여 더욱 성숙되고 발전된 시정을 펼쳐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번 임시회는 새해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로써 금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주요업무계획을 의회에 보고하는 것은 21만 시민과의 약속이라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명확한 비전제시와 확고한 실천의지로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없이 수행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라며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발전적인 대안이나 건의에 대하여는 적극 시정에 반영하여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금년은 그동안 우리 모두가 노력하여 마련한 지역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더욱 더 노력하여야 하고 전국 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더욱 발전된 지방자치시대를 열어 가야하는 등 매우 의미깊은 한 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금년 한 해는 그간의 성과와 아쉬웠던 점을 거울 삼아 우리 지역을 한 차원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이며, 의회와 집행부가 더욱 더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충주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금번 임시회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민경창
이상으로 제104회 충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