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94회 개회식 본회의(2004.12.06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94회 충주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2004년12월6일(월) 10시 개식

장소 본회의장


제94회 충주시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 식


(10시03분 개식)

○의사담당 한대수

지금부터 제94회 충주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무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한창희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 금년도 의정을 총 결산하는 제94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면서 의원님들을 활기찬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또한 금년도 시정업무의 완벽한 마무리와 내년도 알찬 업무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11월 제93회 임시회를 운영하는데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충분한 휴식도 없이 금번 정례회 대비를 위하여 의원연찬회에 참석하시어 의정수행능력을 배양하고 틈틈이 정례회 운영에 대하여 전반적인 토의를 심도있게 하여주신 데 대하여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우리의 현실은 외적으로는 국제정세의 불안과 함께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지속되어 그 여파로 국가경제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으며, 내적으로는 각종 여건으로 사회가 안정되지 않아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때에 국민들이 어려운 경제난을 극복하지 못하여 매우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민들이 힘들어 할 때일수록 시민들을 위한 시정이 추진되도록 생산적인 의회 운영에 좀더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 지금까지도 잘 해주셨지만 좀 더 연구하여 시민들을 위해 봉사와 희생을 더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정례회는 금년도 업무추진실적의 점검 및 시정질문과 내년도 예산안 각종 중요한 안건을 심의 의결하는 매우 중요한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21만 시민들이 항상 감시감독하고 있음을 상기하시고 모든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시어 부족하고 미진한 부분은 과감한 지적과 시정으로 재발되지 않도록 하여 시민의 불편을 다시는 초래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다루어 주시고 시정의 발전적인 대안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행정기구의 개편 등 각종안건도 한 건, 한 건 면밀히 심의하시어 의원님들의 손을 거쳐간 모든 내용이 시민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시가 발전하는 근간의 역할을 다 하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올 한 해는 어려운 여건을 잘 극복하여 시정을 이끌어 오셨습니다. 갑작스런 시장의 부재로 상부기관이나 시민들이 혼란을 초래할 것을 우려하였으나 여러분들의 맡은 바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시어 어려운 때를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한창희 시장님의 취임으로 활기찬 도시, 행복한 충주를 다 함께 만들어가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모습에 감사 드리며, 한 달 남은 올 한 해의 마무리와 내년도 업무구상에 여러분들의 능력을 한껏 발휘하여 주십시오.

그리하여 소외계층의 따뜻한 보살핌에서부터 충주시의 장기발전계획이 달성되도록 차질 없이 진행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정례회가 알차고 생산적으로 진행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부푼 희망을 가지고 맞이한 2004년도 갑신년 한 해가 결산의 시점에 다 왔습니다.

금년도 우리 의회에서는 지역경제의 회생을 위한 사업에는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하여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고 또한 시정의 전반에 대하여 항상 마음을 터놓고 상의하고 조율하여 시민들에게 환영을 받도록 다 같이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올 한 해가 매우 보람찬 한 해로 기억되도록 더욱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장기간 의회 운영에 따른 건강에 유념하시고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대수

이상으로 제94회 충주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