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회 충주시의회(임시회)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1년11월21일(수)10시 개식
장소 : 본회의장
제66회 충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형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66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장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어느덧 옷깃을 여미게 하는 겨울의 문턱에서 오늘 제66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지난 폐회기간중에는 의정활동보고회를 통해 의정성과를 소상히 알리시고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하시는 등 의정활동에 열정을 보여 주신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이제 이번 임시회를 끝으로 금년도 계획하였던 45일간의 임시회를 모두 마치게 됩니다.
금년도 임시회는 그 어느해 보다도 시민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많은 안건을 처리하셨고 미래지향적인 시정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지역발전을 위한 생산적 의회라는 위상을 정립하는 해였다고 하겠습니다.
저는 이 모두가 그동안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써 그리고 시정의 올바른 감시자로써의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당면한 시정업무를 추진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근 우리 경제는 세계적인 경기불황의 여파로 제2의 혼란을 맞이하는 것이 아니냐는 위기감이 고개를 들고 있고 지역적으로도 대형 할인매장의 개장으로 재래시장을 위시한 기존 상권이 위축되고 있어 지역경제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도 나름대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요즘처럼 어려운 때일수록 시민들의 기대 또한 큰만큼 지역경기부양 및 실업대책에 모든 정성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쌀값 하락으로 실의에 빠져있고 WTO, 뉴라운드 출범에 따라 적지않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농촌문제와 관련해서도 농민들이 희망을 갖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특별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분 모두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형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