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65회 개회식 본회의(2001.10.22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65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01년10월22일(월) 10시 개식

장 소 본회의장


제65회충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5분 개식)

○의사담당 이형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65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장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온 산이 단풍으로 곱게 물들어가는 만추의 계절을 맞이하여 저는 먼저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지난 폐회기간중에는 문화의 달을 맞아 개최된 각종 행사에 참석하시고 중추절 불우시설 위문을 비롯하여 지역구에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오신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개회하는 제65회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하고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행정사무조사는 각종 사업이 내실있게 추진 되었는지를 점검해서 건실한 시공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인만큼 투자의 효율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조사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추가경정예산안도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사정이나 우리시의 재정형편을 감안하여 소모성 경산경비를 과감하게 줄이고 꼭 필요한 부문에 예산이 편성 될 수 있도록 심사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 동안 세계무술축제와 우륵문화제를 비롯하여 많은 행사를 준비하고 추진하느라 고생한데 대하여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충주세계무술축제는 미국의 테러응전이 있는 가운데에서도 국내와 많은 무술단체가 참여하여 세계인의 화합과 평화를 새롭게 다짐하는 축제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행사기간중 궂은 날씨로 인해 오랜기간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고생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또한 행사결과에 대해서는 철저한 평가분석과 보고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만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비판적인 시민의 목소리까지도 겸허하게 수렴하여 개선책을 강구함으로써 시행착오가 되풀이 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미국의 보복공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어 우리 경제에 미칠 파장 또한 적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무역이나 에너지 등 여러면에서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의 특성을 감안할 때 가뜩이나 어려운 우리경제로서는 엎친데 덮친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금이야말로 IMF 관리체제의 어려웠던 경제상황을 극복했던 경험을 되살려야 할 시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각종 소모성 행사를 비롯한 씀씀이를 줄이고 사회전반에 근검절약하는 퐁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서야 하겠습니다.

이제 농촌 들녘에는 가을걷이가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 추곡수매량 감소와 낮은 수매가로 추곡수매를 거부하고 여러곳에서 쌀값 보장을 촉구하는 시위가 벌어지고 있어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농업은 시장경제 논리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는 것이지만, 쌀은 전체 농업소득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고 식량안보와도 직결되는 것인만큼 쌀 문제에 대해서도 보다 더 애정과 책임감을 갖고 쌀소비 촉진과 안정적인 쌀 생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특별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분 모두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형구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