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39회 개회식 본회의(1998.11.25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39회 충주시의회(정기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11월25일(수) 개식


제39회 충주시의회(정기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 동 환)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동환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9회 충주시의회(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장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7월 9일 제3대 충주시의회가 개원한 이후 시민을 위한 시민의 의회상 정립을 위하여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의회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이시종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IMF 구제금융등 경제위기로 가장 힘들었던 금년도 이제 한달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돌이켜보건대 경제위기로 수많은 기업의 도산과 구조조정으로 인하여 많은 실직자들이 지금도 우리 주변에서 어렵게 하루하루를 생활하고 있음은 실로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근검절약을 생활화하고 행정의 비능률, 비효율을 최소화하는등 국가경제 회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폐회기간중에는 우호도시인 일본 무사시노시와 유가와라정의 연수, '98년도 의회의정활동보고회, 청소년수련원 견학 및 팔당호수질개선종합대책저지궐기대회에 참석등 활동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정기회는 3대 의회의 첫번째 정기회입니다.

의원님 모두가 새로운 각오로 회의에 임하시리라 믿습니다만 몇가지 당부를 올리고자 합니다.

금년도 시행정 집행과정에서 타당성이 없이 무리하게 추진한 사업, 비효율적인 시책 사업예산의 부적정집행등을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을 통하여 철저하게 규명하고 잘못된 부분은 시정을 촉구함으로써 행정의 시행착오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여 시민의 불편 해소와 예산의 낭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또한 명년도 22만 충주시민의 살림인 '99년도 본예산과 '9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도 국가경제위기로 인한 국도비 지원이 감소되는등 열악한 우리시의 재정형편을 감안하여 소모성 경상적 경비를 과감하게 줄이고 주민숙원사업비의 효율적인 배분등, 지역의 균형발전과 중장기 재정운영계획에 의한 건전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예산안 심사에도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는 21세기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우리시는 다음세기에 한반도의 중심도시로의 웅비를 꿈꾸며 전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원대한 계획은 구호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급변하는 세계화시대에 원시안적 안목으로 우리시만의 개성있는 시책을 구상하고 이를 계획하여 실행할때만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이제 공무원도 마냥 보호되는 특수직이 아니며 기업의 도산에서 보듯이 우리 지방자치단체도 도산되지 않으리라는 법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 집행부 공무원도 새로운 각오를 갖고 시를 운영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정부는 국가경제 위기 극복을 위하여 청렴, 정직, 친절, 봉사를 모토로 하여 추진하고 있는 제2의 건국운동으로 사회 각 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시도 변화되는 주변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창의적으로 연구.노력하고 시민을 진정 주인으로 모시는 무한 봉사행정으로 열심히 일할때 오늘의 위기를 극복하여 21세기 풍요의 충주를 건설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제 1개월여 밖에 남지 않은 년말까지 그동안 추진해 온 '98년도의 모든 사업을 재점검하여 완벽하게 마무리지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회기내내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동환

이상으로 제39회 충주시의회(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