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충주시의회(임시회)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10월21일(수) 14시
제37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동환)
(14시01분 개식)
○의사담당 김동환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7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장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폐회기간중에는 고르지 못한 일기에도 불구하고 팔당호수변구역지정저지시민궐기대 회개최 및 공공근로사업장 현지방문 등 특별위원회 활동과 간담회, 도민체전, 우륵문화제행사에 참석하시는 등 매우 바쁜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시내버스 파업기간중 시민불편해소를 위하여 대행버스 승차, 밤.낮으로 고생하시고 이어서 문화제 행사 준비에 고생하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드리며 아울러 지난주에 제37회 도민체전에서 충주시가 준우승의 영예를 차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신 체육임원과 선전하여 주신 선수 여러분 그리고 충주시민의 주체인 제28회 우륵문화제행사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주신 최근배 한국예총 충주시부장을 비롯한 임원진 여러분에게도 충주시민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수확의 계절입니다만, 그동안 우리 농민들이 애써 가꿔온 벼를 비롯한 농작물이 태풍 등 잦은 비로 인해서 수확이 늦어지는 등 많은 피해와 함께 일손을 구하지 못해 애를 태우고 있음은 실로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하루빨리 농작물 수확을 끝내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농기계수리지원과 재해대책 및 인력지원 등 관계부서에서는 모든 노력을 다하여 수실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37회 임시회에서는 '97년도 세입.세출결산심사와 조례안 등 기타안건을 심사하시게 됩니다.
'97년도 세입.세출결산심사를 하신면서 도출되는 불용액 과다 등 문제점은 오는 11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정기회에 상정되는 '99년도 당초예산심사에 참고하시는 등 열악한 지방재정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하여 주시고 지난 8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결산검사에 수고하신 이승의 의원을 비롯한 4분의 결산검사 위원님들께도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10월초 조직개편으로 인해서 사무실의 재배치와 많은 고통을 감뇌하면서 대폭적인 인사이동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폐지부서의 업무이관과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인수, 인계가 끝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우륵문화제 행사 등 큰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으므로 어수선한 분위기를 정리하고 하루빨리 정상적인 시정업무를 추진하여 시민들이 민원을 처리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새로운 각오로 배전의 노력을 해 주시고 또한 금년도도 이제 2개월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각종공사를 포함안 모든 사업이 년초 계획하신대로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의원 여러분께서는 특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동환
이상으로 제37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