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30회 개회식 본회의(1997.02.11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3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7년2월11일(수) 10시


제3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동환)


(10시05분 개식)

○의사계장 김동환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정식

"개 회 사"

무인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개회하는 임시회에서 동료의원 여러분의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또한 바쁘신 시정업무에도 불구하고 개회식에 참석하신 이시종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시의 균형발전과 시민복지향상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하여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치하드리며 지난해에도 보다 살기좋은 우리고장 건설을 위하여 꾸준히 새로운 복지시책을 개발하는등 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주신 이시종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지난 1997년도에는 시산하 전 공무원의 노력에 힘입어 타 어느시.군보다 우리 충주시가 모든면에서 많은 발전과 획기적인 변화를 이룩하여 21세기를 향한 도약의 기반을 착실히 다진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나라는 너무도 급작스레 불어닥친 경제한파속에 국민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습 니다.

지금 사회 각계, 각층에서는 경제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하여 허리띠를 졸라매며 새로운 정책방안이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예산을 절감키 위하여 정부조직개편과 정원감축 등 과감한 개혁을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외환위기극복을 위한 금모으기 국민운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오늘과 같은 경제난을 남의 탓으로만 돌리며 비판과 한탄만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가 자성하고 심기일전하여 지금의 현실을 의연하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또한 앞으로 변화될 정치, 사회구조와 경제개혁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마음의 각오를 굳건하게 다져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

오늘 개회하는 제30회 충주시의회(임시회)에서는 '97년도 행정사무감사지적사항처리결과 및 '98년도 시정주요업무추진계획을 보고받게 됩니다.

'98년도는 우리시의 미래 지향적 지역균형발전과 시민복지증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계획이 중점적으로 수립되어야 할 것으로 보며, 특히 기업체 지원과 실업대책 그리고 유류값 및 수입원자재값 인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원예농가와 축산농가 등 농촌지역의 소득개발지원방안에 관한 시책이 그 어느때보다도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집행부측에서는 지금의 현실을 직시하여 '98년도 시정업무계획을 경제난 극복 및 지역 현안사업 등 시민복지시책에 중점을 두어 모든 시민이 호응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계획을 수립하였을 것으로 믿습니다.

의원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는 충주시의 발전과 시민을 위하여 올바른 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나름대로 열심히 의정활동에 전력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여 남은 임기동안 더욱 열심히 우리의 맡은 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함으로 써 제2대 충주시의회가 충주시의 역사속에 지역발전과 시민복지증진을 위하여 많은 업적남긴 의회로 후대에 모범이 되는 의회로 기억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은 금년도 계획한 업무를 알차고 내실있게 추진하여 22만 시민 모두가 희망과 긍지를 갖고 보람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기우려 주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끝으로 여러분 모두 회기내내 건강에 유의하시고 계획하신 모든일이 성취되시길 기원하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동환

이상으로 제3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4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