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18회 개회식 본회의(1996.10.30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18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6년10월30일(수) 개식


제18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김동환)


(11시06분 개식)

○의사계장 김동환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으로 부터 제18회 충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희승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 어느해보다도 대풍년이 예상되는 풍요롭고, 알찬 결실의 계절을 맞아 우리시의 발전 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시는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지난 7월 임시회를 마치고 근 3개월여 만에 제18회 충주시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 습니다.

폐회기간중 우리 의회에서는 그 어느때 보다도 바쁘게 알찬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그동안 제2기 충주시의회 출범이후 1년여동안의 의정활동 내용을 28개 읍.면.동별로 지역주민에게 보고하고, 또한 주민들과 격의없는 대화를 통하여 시정발전에 관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 추진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지난 추석때에는 관내 불우시설을 방문하여 그늘지고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시민으로서의 긍지와 희망을 심어 주었으며 우리 지역의 현안사항등 시책추진방향을 협의하기 위한 집행부 공무원과의 간담회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여 왔습니다.

또한, 충주지역뿐만아니라 인근 괴산군을 포함한 충북 도민의 생존권과 관련한 문장대용화온천 개발저지를 위한 현지방문과 서울 탑골공원에서의 범국민 궐기대회참석 및 100만인 서명운동을 벌이느라고 의원님 모두가 바쁜일정을 보내셨습니다.

앞으로도, 충주시의회에서는 무분별한 온천개발을 부당성과 심각한 자연생태계 파괴를 막기 위해 계속해서 끝까지 문장대 용화온천 개발을 저지해야 할 것입니다.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11일 부터 15일까지 5일 간에 걸쳐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은 물론, 충주시민 대화합으로 지역발전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성대하게 치뤄진 제26회 우륵문 화제 행사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충주시가 될 것을 확신하면서 행사준비 등 본 문화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금번 임시회에서는 '96년도 제2회 추가 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을 비롯하여 집행부가 지난 1년동안 집행한 '95년도 예산에 대한 결과 심사를 하게 됩니다.

의회에서 심의 확정하는 예산이 행정부의 통제나 정책 결정의 최종 결정이라고 볼 때 결산심사는 예산집행의 합법성등 적정 여부를 가리고 책임을 밝히는 사후 감독기능인 동시에 장래 재정계획의 수립과 예산편성에 대한 심사시 활용할 새로운 정부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회의 기능인 것입니다.

모쪼록 의회가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을 최대한 내실있게 운용하여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22만 충주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으로 믿으며, 또한, 다음 정기회에서 다루게 될 '97년도 당초예산 심사시에도 필요하고 유익한 정보를 보다 많이 축적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제 금년도 2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년말을 맞이하여 정기회 등 더욱 바쁜 일정속에 한 해를 마무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모두가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책무를 다할 때 22만 충주시민은 의회를 믿고 더욱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중에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시민의 기대의 부응하 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동환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14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