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11월17일(금) 10시00분
제1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개회사
1. 폐식
(10시06분 개식)
○의사계장 정춘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으로 부터 제1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맹세 낭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음악반주에 따라 일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희승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정업무 추진에 수고하시는 집행부관계관 여러분 며칠전 겨울의 문턱에 들어선다는 입동이 지나서인지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요즈음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5일 부터 11월 14일 까지 9박 10일동안 미국, 캐나다등 해외 연수를 무사히 마치고 돌아오신 김광일 부의장님을 비롯한 연수단 일행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외 연수 기간 동안 직접 체험하시고 터득하여 얻으신 각국의 선진의회 운영 상황과 관광등 경제 발전의 실상을 거울삼아 앞으로의 의정활동과 지역 발전의 밑거름으로 승화시켜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임시회는 지난 여름 수해로 인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안겨준 아픈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안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들의 높은신 경륜과 고견을 집약하여 심도 있고, 내실 있는 심사와 적재적소의 예산 지원으로 수재민들의 아픔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혼신의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금번 회기 동안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건강에 유의하시고 연말이 1개월여 밖에 남지 않은 현 시점에서 우리 의원 모두가 정성을 다하는 차원으로 우리 의원 모두가 정성을 기울여 새로운 의회사를 창조하는데 다 같이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춘택
이상으로 제1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