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8회 개회식 본회의(1995.09.18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8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5년9월18일(월) 오전 10시


제8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정춘택)


(10시03분 개식)

○의사계장 정춘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8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음악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희승

오곡백과가 무르익어가는 풍성한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이했습니다.

또한 몇 일전에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도 시민화합의 분위기로 맞이했습니다.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2대 충주시의회가 22만 시민앞에 시민복지증진과 충주시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을 다짐하면서 새롭게 출발한지 어느덧 2개월이 지났습니다.

지난 2개월 동안 우리 의원 모두는 그때의 다짐을 항상 가슴깊이 간직하고서 의정활동에 임하여 왔다고 자부해 왔습니다.

각 상임위별로 활동을 통해 시민의 불편사항이나 불이익을 주는 사례를 찾아 시정하는데 노력을 하였음은 물론, 시기적으로 이슈가된 사항에 대해서 현장확인을 통하여 적절히 대처해 왔습니다.

경기도 여자기술학원 화재와 관련하여 장애인 복지시설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새한미디어 공해배출에 대해 현지방문을 통하여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추궁하였으며, 지난 8월 폭우시에는 수해지역에 대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합동 순회점검과 의원별 지역구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졌다고 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 의정활동에 임하여 주신 의원님과 지난 수해때 노고가 큰 관계공무원에게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8회 충주시의회(임시회)는 지난 제7회때 청취한 업무보고에 이어서 시정전반에 대한 시정질문을 하고 답변을 듣는 회기라 하겠습니다.

마라톤이 올림픽의 꽃이라면, 시정질문은 의정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동료의원께서도 질문사항에 대한 사전자료 수집과 또한 면밀한 연구검토와 그동안의 경륜과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시민의 복지와 지역발전에 획기적인 성과가 이루어질 수 있는 심도있고 알찬 질문이 되도록 노력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리며, 관계공무원께서는 의원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을 하시어, 시민들에게 불이익을 주는 사례가 있다면 과감히 시정하고, 주민편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사례는 더욱 연구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실 것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학자들이 말하기를 지방의회의 역할은, 집행부에 대해서 협력과 견제 그리고 감시를 적절히 행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합니다만, 우리를 이곳 의사당으로 보내 주신 충주 시민들은 물론 협력도 중요하다겠지만 견제와 감시기능에 더욱 비중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하여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회기동안 환절기 건강에 유념하시고, 이번 임시회가 시민의 시대에 부응되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춘택

이상으로 제8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