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233회 개회식 본회의(2019.04.16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23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4월 16일(화) 10시 개식


제23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김인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3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허영옥

존경하는 22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길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대자연의 생명이 소생하는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제233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개회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시의회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연구와 지역구 활동 등 지역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이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계신 조길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제 4월은 본격적인 영농이 시작되고 각종 현안사업이 착수되어 가속도를 내고, 크고 작은 행사가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올 해 계획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함에 있어서 다시 한 번 면밀한 사전검토는 물론, 미래 성장 동력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께서도 아시다시피 중앙 및 도에서는 내년도 예산을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는 충북선 고속화 등 대규모 국가사업과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하여 정부예산을 얼마나 확보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결하여 국도비 예산확보에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크고 작은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도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최근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 같은 국가적 재난이 우리지역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안전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임시회에서는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시정에 관한 질문,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 민생과 직결된 중요한 사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먼저 추경예산의 심사는 사전절차 이행여부와 예산낭비 요인은 없는지 꼭 필요한 사업에 적정예산이 편성 되었는지 꼼꼼하게 분석하고 심사하여야 할 것이며 가용재원의 활용을 극대화하여 움츠러들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를 기대합니다.

특히, 시정에 관한 질문은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시정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으로,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지역발전을 위하여 심도 있는 질문과 미래지향적 정책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집행부에서도 성실하고 투명한 답변을 부탁드리며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합리적인 의견과 발전적인 정책 대안은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도 시민을 위한 입법이 되도록 세심하고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시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열린 시정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의회와 집행부 간에 활발한 논의와 긴밀한 협조 속에서 시정발전을 위한 많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6만 여명의 생활체육인이 참석하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4월 25일부터 4일간 우리지역에서 개최됩니다.

우리시를 찾는 선수와 관광객들에게 성심을 다하는 행사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 의사팀장 김인식

이상으로 제233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