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268회 개회식 본회의(2022.10.12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268회 충주시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0월 12일(수) 10시 개식


제268회 충주시의회(제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이민우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8회 충주시의회(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해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해수

존경하는 충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들과 조길형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시월을 맞아

제268회 제1차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9월 30일 우리 충주시가 2022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표창을 받은 12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분야에서 받은 충주시 최초의 대통령 표창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권 자생력 강화를 위한 22만 충주시민의 노력과 함께 집행부의 집중적인 지원과 관심, 그리고 관련 자치법규를 정비하고 관련 예산을 합리적으로 승인하는 등 우리 시의회에서도 힘을 보탠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수상의 영광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지역상권이 더욱 활기를 띠고 영세 소상인들의 성공의 기회가 넓어질 것을 기대합니다.

최근 실외 마스크 해제와 함께 전국에서 각종 축제와 문화행사가 속속 개최되고 있으며, 행사장마다 방문객들로 크게 북적이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한 수안보온천제와 우륵문화제가 많은 인파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두 축제 모두 충주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면서 우리 시민뿐만 아니라 외지인들께도 더 가까이 다가가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습니다.

축제를 통해 시민의 화합은 물론, 지역 대표 문화축제의 가능성을 넓혀주신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와 충주예총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애써주신 자원봉사자와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 어린 박수를 보냅니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의회 홍보와 주민의 민원 해결을 위해 애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개회하는 제1차 정례회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21년도 세입세출결산과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각종 사업이 원칙과 상식에 맞게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성과를 보여준 사업에는 지지와 격려를, 개선이 필요한 사업에는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입세출결산 승인 심사에 있어서는 주요 사업과 시책 전반을 폭넓게 분석해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꼼꼼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진정성 있는 답변과 함께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들이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결산 검사 과정에서 나타난 개선사항들은 내년도 사업계획과 본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은 제9대 충주시의회가 첫 임시회를 연 지난 7월 5일로부터 꼭 100일째 되는 날입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시민의 목소리를 최우선시하는 가운데 우리 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막중한 책임감으로 노력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의회의 역할에 대한 시민의 기대 또한 한층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00일 전의 초심을 되새기면서 더욱 충실히 시민의 눈높이에 부응하도록 동료의원 모두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민우

이상으로 제268회 충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칩니다.

잠시 후 박해수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