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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의회

제275회 제1차 본회의(2023.06.12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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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5회 충주시의회(제1차정례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1호

충주시의회사무국


일시 : 2023년 6월 12일 (월) 10시 개의

장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

1.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2. 2022년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제안설명의 건

3.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

4. 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


부의된안건

1.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2. 2022년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제안설명의 건

3.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

4. 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


○ 의장 박해수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김광신

의사팀장 김광신입니다.

제275회 충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집회에 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집회 경위입니다.

이번 정례회는 지방자치법 제53조와 충주시의회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안건접수 및 심사회부 사항입니다.

먼저 의회 제출 의안입니다.

충주시의회 표창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2건의 규칙안이 접수되었습니다.

다음은 충주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의안입니다.

충주시 소비자 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과 2022년 회계연도 충주시 세입·세출결산 등 7건의 기타 안건이 접수되었습니다.

이상 총 14건의 접수 안건은 지난 6월 2일 각각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하고 의안을 배부하였습니다.

오늘 본회의 의사일정은 이번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과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제안설명의 건,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이 계획되어 있으며 본회의 종료 후에는 전체 의원 간담회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기타 의사일정은 기타 의사일정은 전자회의시스템 오늘의 의사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칩니다.

○ 의장 박해수

수고하셨습니다.

안건 상정에 앞서 자유발언을 신청하신 의원님이 계시므로 발언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채희락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채희락 의원

존경하는 21만 충주시민 여러분!

용산·지현·호암직동·달천동 지역구 채희락 의원입니다.

먼저 사전발언의 기회를 주신 박해수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 동료 의원님들과 충주시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조길형 시장님 이하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사전발언에 앞서 지난 주말 갑작스러운 폭우와 우박으로 인해 피해를 본 농가 및 시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히 피해가 회복될 수 있도록 본 의원 역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오늘 충주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및 활용 방안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현재 정부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균형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고향사랑기부금에 관한 법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충주시를 포함한 각 지방자치단체 또한 각각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시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충주시 역시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을 시작하여 지난 5월 말 기준 495건 약 6,000만 원 가량의 금액이 기부되어있습니다.

이렇게 기부된 금액은 각각의 액수에 비례하여 기부자에게 답례품 제공 및 세액공제 등의 혜택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다양한 혜택이 있는 반면 향후 지속가능한 기부의 선순환 시스템 마련 및 기부금 활용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제도 구성은 여전히 미비한 상황입니다.

많은 지자체들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수의 광고매체를 비롯한 인지도 있는 지역 출신의 인사들을 내세우며 앞다투어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회적 홍보와 애향심에만 의존하는 방식으로는 고향사랑기부제로 활성화하는 데에 분명한 한계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고향사랑기부제가 가장 활성화되어있는 지역 중 한 곳인 미야코노조시의 경우 연간 예산 1조, 인구 16만의 소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시의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은 약 1,900억 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 연간 예산의 20% 수준이며 일본 내 전체 기부금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이중 시에서 자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역시 전체 기부금의 약 50%에 달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본의 경우 기부자의 자격과 대상 지역, 한도 등이 국내의 기준과 다르고 보다 큰 범위의 기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제도적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구 16만의 도시에서 국가 전체 기부금의 2%가 모금된다는 결과를 볼 때 이는 현재 우리 시와 비교해보아도 현저한 차이가 나는 액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이 기부자에게 제공하는 답례품은 전체 기부금의 30%가 투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간 약 600에서 700억 가량의 예산이 지역 사업체 및 관련 종사자들의 내수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과를 달성하기까지 미야코노조시는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한 전담팀과 민간 협의체를 구성하고 농업인을 비롯한 지역산업 관련 종사자와 협의를 통해 기부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상품 개발로 지역 자원을 브랜드화하였습니다.

또한 이렇게 개발된 상품을 포털 사이트에 게재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부자 중심의 차별화된 기부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따라서 지난 2015년 50억 원에 머물던 기부금액을 7년 만에 38배 이상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단순히 기부금액의 증가에만 머무는 것이 아닙니다.

이를 통해 미야코노조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선도도시라는 인식과 함께 지역에 대한 광고효과는 물론 지역 산업 발전, 경제 활성화 등의 부가가치 창출과 더불어 지방 재정 자주도 재고에도 큰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시 역시 고향사랑기부제 전담팀을 신설하여 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과 선도적 기부문화를 마련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미 일부 지자체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한 전담팀을 만들어 기부활성화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 시 또한 기존 시민 소통 팀 내에 한 명의 담당자만을 두었던 것을 넘어 고향사랑기부 전담팀을 만들어 보다 구체적인 제도의 내실화와 기부 활성화 방안을 그려 나아가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단순히 애향심에 의존한 일회성 제도가 아닌 기부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해 우리 시만의 독자적인 환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기부의 선순환, 환류 시스템 정착을 위해서는 기부된 금액을 아동·청소년 등 미래 세대를 위한 사업에 과감히 투자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미야코노조시의 경우 지난 2020년 기준 전체 기부금 총액 가운데 무려 46%를 아동복지에 사용하였으며 일례로 미취학 아동에게만 국한되어있던 무상 의료를 초등학생까지 확대하는 등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한 독자적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기부자들은 고향사랑기부의 이유로 고향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에는 문화, 관광, 교육, 보건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구 감소, 지역 소멸과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목표를 위해서는 미래 세대 육성에 보다 많은 투자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자란 청년들이 지역을 위해 역할을 하고 선순환적 기부에 동참하여 충주에 향후 20년, 30년을 이끌어 나아가야 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우리 사회의 큰 화두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마다 저마다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현실입니다.

우리 시 역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기부 유인 촉진과 제도의 질적 강화 방안 모색 등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선도적 기부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따라서 향후 인구 감소 지방 소멸의 시대에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끌어올리는 새로운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동안 많은 지자체가 지역 불균형이라는 지방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 유치,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등에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편화 되어있는 정책만으로는 현재 눈앞에 놓인 수많은 지방의 위기를 해결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균형발전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된다면 이는 지역 홍보 효과와 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방 균형발전의 경쟁력있는 대안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고향사랑기부금 전담팀 구성을 통한 충주시만의 구체적 정책 방향 모색으로 지방재정자주도 제고와 내수 활성화, 미래 세대 육성 등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발전을 위해 보다 내실 있는 제도로써 작용할 수 있도록 선배 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의 말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의장 박해수

채희락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1.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운영위원장제안설명) (10시 21분)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협의된 회기 및 의사일정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김영석 위원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원장 김영석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김영석 의원입니다.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 회기 운영에 대하여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는 6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17일간 운영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세부 일정을 말씀드리면 6월 12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75회 정례회 회기 및 의사일정을 결정하고 2022년도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제안설명을 청취한 후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6월 13일부터 14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기타안건 심사를 하고 2023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보고받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6월 15일에는 각 상임위를 개회하여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예비심사를 하고 6월 16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을 심사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6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하였으며 마지막 날인 6월 28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조례안 및 기타안건,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과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이상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박해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의회운영위원장님께서 제안설명하신 바와 같이 이번 제275회 충주시의회 정례회 회기를 6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17일간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이번 정례회 회기 중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명의원은 의원 여러분께서 협의해주신 바에 따라 신효일 의원님과 홍성억 의원님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신효일 의원님과 홍성억 의원님이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2022년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제안설명의 건

(부시장제안설명) (10시 25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2년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제안설명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충주시장으로부터 제출된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듣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부시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시장 신형근

먼저 시정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박해수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방자치법 제15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2022 회계연도 충주시 세입·세출결산 승인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 결산은 시의회에서 선임한 김낙우 의원님과 이회수 의원님을 비롯한 여섯 분의 결산 검사 위원님들께서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7일까지 20일간 심도 있게 심사하였습니다.

배부해드린 요약보고서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요약보고서 1쪽, 2022년 세입·세출결산 총 규모입니다.

세입결산액은 총 1조 9,579억 9,500만 원으로 일반회계가 1조 7,016억 6,800만 원, 특별회계가 2,563억 2,700만 원입니다.

세출결산액은 총 1조 5,318억 1,200만 원이며 일반회계가 1조 3,386억 7,200만 원이며 특별회계가 1,931억 4,000만 원이 지출되어 결산상 잉여금이 4,261억 8,300만 원으로 이월액 2,322억 2,500만 원과 보조금 집행잔액 275억 원을 제외한 순세계잉여금은 1,664억 5,800만 원입니다.

세부적인 세입·세출에 관한 사항은 결산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쪽과 3쪽, 기금, 채권, 채무 결산입니다.

2022년도 말 기준 기금은 재난관리기금 등 7종에 2,025억 300만 원이며 채권은 56억 7,500만 원, 채무는 전년도에 3억 8,000만 원을 전액 상환하여 현재 채무액은 없습니다.

각 내역은 결산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4쪽의 공유재산과 물품의 증감 및 현재액입니다.

2022년도 말 공유재산은 83만 6,685건에 4조 4,233억 8,500만 원이며 물품은 총 59종 2,056건에 187억 1,400만 원입니다.

다음은 5쪽, 6쪽의 재무보고서입니다.

우리 시의 총자산은 7조 5,057억 원이고 총부채는 1,005억 원으로 순자산 규모는 7조 4,052억 원입니다.

재정 운영은 비용 총계 1조 1,184억 원, 수입 총계가 1조 4,393억 원으로 재정운영 결과는 3,209억 원이 흑자입니다.

지금까지 2022년도 우리 시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결산 내역을 보고드렸습니다.

부속 서류는 세입·세출결산서를 보충하는 서류로써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세부 내역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개당 부서별로 배부해드린 세입·세출결산서에 의거 상세하게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도 세입·세출결산안에 대하여 원안대로 승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박해수

부시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3.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

(손상현의원제안설명) (10시 30분)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을 발의하신 손상현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상현 의원

손상현 의원입니다.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에 대한 결의안 제안설명을 결의안 낭독으로 대신하겠습니다.

결의안입니다.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한다.

2011년 3월 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발생한 지 약 12년이 경과한 올해, 일본은 후쿠시마 사고 원전 주변에 보관 중인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할 가능성이 높다.

이는 지난 2021년 4월 13일 일본이 발표한 오염수 처분에 관한 기본 방침에 따른 행보이다. 오염수를 바다로 내보내는 해저터널 공사가 막바지에 이르러, 오염수 방류가 현실화될 전망이다.

후쿠시마 사고 원전 오염수의 해양 방류 시 방류된 오염수는 북태평양 해류 순환시스템에 따라 전방위로 확산될 것으로 예측된다.

방류한 오염수가 우리나라에 도달하는 시기에 대해 1년, 4년, 10년 등 다양한 연구결과가 제시되고 있고, 삼중수소를 포함한 오염수 방류에 따른 해양 확산 경로와 관련하여 우리나라 유입 시기는 매년 해류 특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제주 남쪽 해역에는 방류 4∼5년 후부터 유입되어 10년 후에는 북태평양 전체로 확산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우리 해양생태계와 수산업에 막대한 피해를 끼칠 것으로 우려된다.

일본의 이러한 결정은 철저한 자국 이기주의 행태이며, 해양생태계를 파괴와 더불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송두리째 앗아갈 수 있는 위험천만한 불법행위로, 용납할 수 없는 조치이다.

하지만 우리 정부는 후쿠시마 수산물을 수입하지 않겠다는 입장만 고수하고 있을 뿐, 생명과 안전을 위협할 오염수 방류 문제에 관해서는 정작 침묵과 방조의 기조를 일관하고 있어, 국민들의 불안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일본 정부와의 관계 개선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유입된다면, 수산물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무너질 것이며, 우리 경제의 근간인 수산업이 흔들리게 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우리 정부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후쿠시마 수산물의 수입을 단호히 거부하고 방사능 오염수에 대해 방사성물질 조사, 국내 수산물 방사능 검사와 원산지 단속을 강력히 실시하여 전 과정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촉구한다.

또한, 일본 정부가 전 국민의 생존과 직결되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계획을 즉각 철회하도록, 충주시의회 의원 일동은 정부가 더 이상 일본에 대한 굴욕 외교를 중단하고 국제사회와의 협력 등 모든 외교적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적극적인 행동에 나설 것을 요청하며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하나, 정부는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대해 방관하지 말고 외교적 수단을 총동원하여 일본이 원전오염수를 방류하지 못하도록 강력한 조치를 강구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국민 생존을 위협하는 후쿠시마 수산물의 수입을 단호하게 거부하라.

하나, 방사능 오염수 및 국내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고 전 과정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

2023년 6월 12일

충주시의회 의원 일동

이상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의장 박해수

수고하셨습니다.

본 건은 정부가 일본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강구할 것을 촉구하고자 하는 건으로 손상현 의원님께서 제안하신 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

(이두원의원제안설명) (10시 35분)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을 발의하신 이두원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두원 의원

이두원 의원입니다.

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본 건은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충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에 따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위하여 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을 출석시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질의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듣고자 제안하는 것입니다.

출석요구일은 2023년 6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 9일간으로 하였으며 출석 장소는 각 상임위원회실과 현지 확인 대상지로 하겠습니다.

출석 대상 공무원은 시장, 부시장을 비롯하여 각 국장과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의 담당관, 본부장, 과장, 소장, 관장, 하부 행정기관의 읍장, 면장, 동장, 지방자치법 제163조에 따른 지방공기업 이사장 등 총 85명과 지방자치법 제49조 규정에 따른 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이상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박해수

수고하셨습니다.

본 건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요구하는 것으로 이두원 의원님께서 제안하신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계획한 의사일정을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6월 28일 오전 11시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8분 산회)


○ 출석의원 : 19인
박해수유영기신효일홍성억이두원
최지원박상호정용학채희락고민서
김낙우서원복강명철손상현곽명환
김영석이회수김자운이옥순
○ 출석공무원 : 13인
시장조 길 형
부시장신 형 근
홍보담당관정 문 구
감사담당관전 명 숙
안전행정국장이 상 록
경제건설국장김 남 현
미래비전추진단장김 기 홍
복지민원국장신 승 철
문화체육관광국장석 미 경
농업정책국장이 창 희
보건소장이 승 희
농업기술센터소장어 윤 종
환경수자원본부장한 인 수
○ 회의록서명
의 장 박 해 수
서명의원 김영석
이회수
사무국장 박 석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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