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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의회

제200회 제1차 상임위원회연석회의(2015.10.14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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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0회 충주시의회(임시회)

상임위원회연석회의회의록
제1호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5년 10월 14일(수) 15시 46분

장 소 : 총무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2015년도 행정사무조사의 건


심사된 안건

1. 2015년도 행정사무조사의 건


(15시46분 개회)

○ 위원장 이호영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이호영 의원입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0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원회 연석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서강은

의사팀장 서강은 입니다.

제200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원회 연석회의 운영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금번 회기에 실시하게 될 2015년도 행정사무조사와 관련하여 안전행정국장으로부터 각종 공사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시고, 현장조사 대상지를 선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위원장 이호영

방금 의사팀장님으로부터 보고가 있은 바와 같이 오늘은 금번 회기에 실시할 2015년도 행정사무조사와 관련하여 각종 공사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현장조사 대상지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2015년도 행정사무조사의 건

(15시47분)

의사일정 제1항, 2015년도 행정사무조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안전행정국장님 나오셔서 2015년도 각종공사추진상황을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안전행정국장 구경회입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헌신 노력하시는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면서 배부해 드린 보고서는 본청과 직속기관, 환경수자원본부, 시설관리센터와 읍면동 모두 계약금액 2,000만원 이상 공사와 미발주사업 및 보조금사업중 공사부문 2,000만원 이상 사업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보고에 앞서 23페이지 밑에서 두 번째, 상수도과 소관 예산 자료액이 자료 취합과정에서 누락되어 총괄집계표 등을 수정하여 의원님들께 별도로 배부해 드렸습니다.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2페이지 추진상황 총괄입니다.

금년도에 시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에서 추진한 사업은 모두 551건에 사업비는 1,500억원으로 금년도에 발주하였거나 전년부터 계속 추진한 사업은 535건에 1,074억원입니다. 미발주사업은 16건에 426억이 되겠습니다.

사업별 추진상황은 총 551건 중 완료가 388건, 추진중이 147건, 미발주사업이 16건이 되겠습니다.

미발주 사업내용은 275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 봉방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의 경우 국민안전처 심의 지연과 일부사업은 예산부족 및 보상협의 지연 등으로 공사가 지연되었고, 일부는 발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절차가 완료되는 즉시 발주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사업중 공사부문은 총 74건에 85억 6,700만원입니다.

금번에 작성한 자료는 3주 전에 작성한 자료로 현재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사업건수가 많은 관계로 10억 이상의 대형사업 위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사업은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페이지 위에서 세번째 안전총괄과 소관 계속비사업인 엄정미내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입니다.

지난 2011년부터 총 152억원을 투자해서 엄정면 미내리에 소재한 원곡천을 폭 70m, 길이 1.36km 정비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3년 1월 공사에 착수해서 하천폭 정비, 교량 재가설 3개소, 구조물 설치 등을 지난 9월 30일 완공하였습니다.

다음은 3페이지 밑에서 세번째 회계과 소관 교현안림동주민센터 신축사업입니다.

시설물 노후 및 주차 불편과 날로 늘어나는 행정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있어 시설비 총 37억원을 투자해서 동 청사를 신축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건축설계 공모 및 도시계획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금년 9월, 공사를 착수해서 10월 현재 기초 파일공사를 완료하였으며 금년 말까지 2층 골조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내년도 7월 완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5페이지 위에서 세번째와 다섯 번째 줄이 되겠습니다.

기업지원과 소관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용수공급시설 설치사업입니다.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내 공업용수와 생활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대소원면 본리 일원에서 주덕읍 화곡리 산업단지 내 송수관로 8.6km와 가압장 1개소, 배수지 1개소를 설치하기 위해 국비 164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 4월부터 금년 5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였고, 6월에 공사를 착공해서 내년 12월까지 산업단지 내 용수공급을 목표로 원활하게 지금 추진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5페이지 맨 밑에 지역개발과 소관 수안보 석문동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입니다.

온천관광지의 활성화를 위한 석문동천 하천정비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57억원으로 사업구간은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온천대교에서 안보리 조산대교까지 2.2㎞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에 착공해서 10월 현재 35%의 공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년 12월까지 가동보 1개소와 목교 1개소, 징검다리 2개소, 식생매트리트설치 350m를 시공할 계획이며 2018년 3월 준공예정입니다.

다음은 7페이지 위에서 다섯번째 도로과 소관 단월서부우회도로 개설공사입니다.

단월동 유즈막삼거리와 단월교삼거리 구간에 총 88억을 투자해서 기존 2차선 도로를 폭 35m, 길이 1.7㎞ 규모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2013년 6월에 착공 현재 80%의 공정율로 자전거도로와 농기계도로, 보도설치를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가로등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년 11월 중 본선부 포장을 완료할 계획으로 당초 준공예정일은 내년 10월이나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조속히 해결하고자 상반기내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다음은 8쪽 위에서 세번째 도로과 소관 대소교∼메가폴리스간 도로개설공사입니다.

대소원면 대소교∼메가폴리스산업단지 구간에 총 52억원을 투자해서 연장 336m, 폭 23m의 왕복 4차선 도로개설 사업으로 금년 4월에 공사를 착공해서 현재 30%의 공정율로 통로박스, 농업용 배수로 등 횡단구조물을 설치하였으며, 성토재 반입이 완료되어 현재 보강토 블록을 축조 중에 있습니다.

당초 준공예정일은 2017년 3월이나 메가폴리스산업단지 준공이 2016년으로 2016년 12월말까지는 도로개설을 완료해서 산업단지 물류수송의 원활 및 주민 교통편의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16쪽이 되겠습니다.

중간부분에 체육진흥과 소관입니다.

충주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입니다.

호암동 및 달천동 일원에 총 1,203억원을 투자해서 부지면적 310,124㎡에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금년 4월 공사를 착공해서 현재 토목 절·성토, 기초 및 골조공사를 추진중에 있으며 현재 18%의 공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계획대로 2017년 6월에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18쪽 맨 위에 농정과 소관 앙성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입니다.

본 사업은 거점 면소재지를 종합적으로 정비해서 지역간 불균형 해소와 농촌지역의 정주여건 개선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지난 2013년부터 내년까지 4년에 걸쳐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자해서 테마거리조성 1.3㎞, 전선 지중화사업, 교류광장 및 게이트볼장 조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 45%의 공정율로 용포교에서 앙성중학교구간 인도정비를 완료하였으며, 또한 6월에 통신선로 지중화사업 협약을 체결해서 현재 지중화사업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추후 사업기간 내에 사업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사업예산 확보와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18페이지 맨 위에서 세번째 농정과 소관입니다.

추평호 권역단위 종합 정비사업으로 본 사업은 2개 마을 이상을 소규모 권역으로 묶어 특성에 맞도록 경관개선, 생활환경정비, 주민역량강화 및 소득기반 확충을 위해서 지난 2012년부터 올 4년에 걸쳐 올해까지 4년에 걸쳐 총 사업비 42억 4,000만원을 투입해서 탐방로, 어울림센터와 탐방로 공간조형물 및 지역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2013년 5월에 착공해서 현재 90%의 공정으로 어울림센터 완공 및 공간조형물설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탐방로 포장과 주변식재 등 마무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공사감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18페이지 중간부분에 산림녹지과 소관 충주 치유의 숲 조성사업입니다.

종민동 계명산자연휴양림 내에 총 48억원을 투입, 시민 건강증진 및 산림복지실현, 당뇨 치유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 9월에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금년 1월에 공사를 착공해서 현재 50%의 공정율로 1차사업인 치유센터와 주차장 공사는 11월말 완료 예정이며, 내년에는 치유숲길, 치유공간, 야외쉼터 등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내년까지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해서 2017년에는 “충주 치유의 숲”을 개장토록 하겠습니다.

다음 23페이지 중간부분입니다.

상수도과 소관입니다. 소태면 상수도 공급사업 입니다.

소태면 양촌, 오량, 중청, 야동리 구역에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 주민보건 위생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계속비사업으로서 지난해까지 53억 3,500만원을 투자해서 송·배·급수관로 25.8km, 배수지, 송수 가압장 1개소를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금년부터 내년까지 총 6억 7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자, 급·배수관로 3.59km를 매설하게 되며, 지난 4월에 공사를 착공하였습니다. 현재 공정율은 75%가 되겠습니다.

다음 23페이지 하단과 24페이지 중간에 하수시설과 소관이 되겠습니다.

충주하수처리시설 개량사업 입니다.

본 사업은 충주하수처리장의 1일 7만 5천톤 규모의 처리시설을 개량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강화되는 방류수질 기준을 준수하고 달천 및 남한강의 수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사업기간은 지난 2012년부터 2017년까지이며, 국비와 지방비 각각 202억을 투자해서 총 404억원중 금년에는 207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지난해 4월에 착공해서 생물반응조, 2차침전지, 소화조 구조물을 시공하였고, 금년 10월 현재 유량조정조 토공작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토공작업이 완료되면 전기 및 계측제어 등 기계설비를 시공할 예정으로 현재 공정률은 57%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24페이지 상단에 하수시설과 소관 앙성 능암 하수관로 정비사업입니다.

앙성면 돈산리, 마련리 일원에 하수관로를 정비해서 수질개선과 자연생태계 보호를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2016년까지 29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서 하수관로 4.75㎞, 배수설비 113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지난해 5월에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7월에 착공해서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 공정률은 95%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24페이지 맨 밑 하단부분입니다.

하수시설과 소관 충주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증설사업입니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6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서 슬러지 건조시설을 기존 일일당 60톤에서 90톤으로 증설하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2014년 6월에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였고, 금년 3월에 공사를 착공해서 건축공사를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내부 기자재 반입 및 설치중으로 9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년 말까지 준공되도록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43쪽에 미발주사업과 45쪽 보조금사업중 공사분야는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크고 작은 사업들이 여러 지역에서 추진 중에 있으며 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제출된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5년도 각종공사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이호영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발언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해수 의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해수 위원

예, 박해수 위원입니다.

설명 잘 들었습니다.

여기 보면은 보조금사업장 뒷부분에 보면은 비고란에 관외 뭐 수의계약 이렇게 표시를 해놨습니다.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예.

박해수 위원

입찰이나. 다른쪽은 그 앞부분 같은 경우는 2,000만원 이상이니깐 수의계약이 없다는 얘기인가요, 전혀?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네, 그렇습니다.

박해수 위원

2,200만원이면 어떻게 되는 겁니까?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부가세 포함이니까.

박해수 위원

그러면은 2,000만원 이하일때는 가령 금액산정시 가격산정을 두는게 있잖습니까, 물가정보지나. 몇 개로 하게 돼 있습니까? 물가정보지 하나에서만 가격산정 하는 척도로 사용합니까?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통상 가격정보지 한 개에서 선택해서 설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박해수 위원

그럼 우리시 규정에 하나만 사용합니까? 가격정보 그거 말고 또 다른것두 있으니까 두 개나 뭐 세 개 병행을 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하나만 하나요?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그거는 인제 1차적으로 가격정보를 우선으로 하고요, 물가정보도 반영도 하고 꼭 어떤걸 하라는건 없습니다. 일단은 공무원들이 설계에 반영할 때 가격정보를 우선해서 이렇게 하고 있는데 그거 이외에 물가정보도 같이 병행하고 있습니다.

박해수 위원

그러니까 그건 하나만 어떤 우리가 공신력 있는 하나만 정보를 하면 됩니까?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인제 가격을 비교를 해가지고 우리가 인제 유리한 쪽을 택하는 거죠. 공무원들이.

박해수 위원

그리고 산정금액 근거를 그럼 거기 인제 표기를 했습니다. 물가정보지가 됐든 어떤 한가지 가격을 결정할 때 표기를 하나요? 거기에.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그.. 산정할 때 어느거를 적용했다는 거를 거기다 이렇게 표기해 주는 거거든요. 왜냐면은 그 금액의 근거가 뭐냐 그랬을 때 물가정보지면 물가정보지 가격정보지면 가격정보 몇 페이지에 있는 어느 금액을 어느 종류를 반영 했다 그런 얘기입니다 그게.

박해수 위원

그럼 인제 적산금액 있잖아요. 전체적으로 봤을 때.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네.

박해수 위원

뭐 품이 몇 개다, 뭐 이런 전체적인 부분은 그럼 우리시에서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매뉴얼이 있나요?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우리가 인제 매년 도로과에서 충북도에서부터 나오는게 있어요. 기본적으로 도로설계하고 그럴 때 그런게 있고 거기에 인제 지침이 없는 경우에는 가격정보하고 물가정보지를 같이 적용하고 있습니다.

박해수 위원

그럼 어떤 현장에서 가격을 정했는데 그 가격이 우리 충주시에서 규정으로 하고 있는 적산이 아니고 임의대로 가격을 선정해가꾸 금액이 산정 됐을때는 어떻게 위법인가요?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아니 임의대로 하는건 인제 없다고 보구요, 이런거에요. 무슨얘긴고 하니 우리가 인제 가격을 산정할 때 가격정보지에 나와 있는 금액이 있고, 물가정보지에 나와 있는 금액이 있어요. 그러면은 공무원들이 인제 예산 같은걸 절약하고 그래야되니까 그중에서 비교를 해봐가지고 가격정보지에 나와 있는 금액이 더 싸다 그러면 우리가 그거를 지금 적용하고 있는 거죠. 그것이 뭐 법적으로 맞다, 안 맞다 그런건 아닙니다.

박해수 위원

인제 시에서 만약 어떤 가격을 정했으면 가격정보지에는 얼마고 물가정보지에는 얼만데 우리는 물가정보지를 선택했다 그러면 두 가지 금액이 명시가 되나요?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두 가지가 안 되고, 그중에서 예산절약 차원에서 우리가 유리한 조건에 있는 가격을 거기다 정해주는 거죠 그렇게. 그 금액 범위 내에서 인제 업체가 인제 뭡니까 가격을 그 가격범위 내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하면 되는 겁니다 그렇게.

박해수 위원

지금 질문 드리는 이유는 금액이 현실적이지가 않고 물가정보지나 그 부분은 맞습니다. 그렇지만 그 이외에 공사에 필요한 적산부분이 있습니다. 뭐 인력이나 이런 부분은 뭐 근거가 없이 봤을 때 전체적인 공사규모에 비해서 부풀려졌단 얘기죠. 또 한 가지가 기본적으로 우리가 쓰는 제품의 규격을 재는게 있습니다. 가령 못 같은 거는 몇 센치 그렇게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규격이 있어야 되는데 이런 못 같은걸 가령 뭐 평당 회배, 엠투 이런 식으로 나오면은 그거 분리를 어떻게 해야 될지 가격 나오지가 않드라구요. 그래서 이런 부분의 규격에 대해서 어떤 제품에는 기본적인 미터법에 상응하는 어떤 규격이 있어야 되는데 이런 규격 자체를 다른쪽으로 하니까 이거 풀어보기가 힘들겠더라구요. 이런 충주시에서는 이런 부분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그거는 설명을 이렇게 드리면 될꺼 같애요. 뭔고 하니 인제 못 같은 것도 사이즈도 있지만은 주로 인제 킬로그람 단위로 못 같은거를 하고 있잖아요 주로 그렇게. 하고 있는데 모든 물품의 규격두 있고 공사 상황에 따라가지고 전부 틀리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적용하는건 힘드는 거죠 그런거는.

박해수 위원

그래서 그 부분을 지금 말씀을 드릴라래는거에요. 보편적인게 있잖습니까 보편적인게. 못은 뭐 센치나 뭐 킬로로 한다든가. 그렇지만 이런 나무 같은거 이런 규격은 보면 나무는 가로, 세로, 높이로 정해져 있습니다.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이거 다 돼 있습니다.

박해수 위원

근데 그 나무를 가로, 세로, 높이 있는거를 규격을 굳이 M3나 M2로 해노면은 이거 규격에 안 맞거든요? 목재 같은거 함수량이 있어가지고 그거에는 안 맞는데 제가 유심히 보니까 우리 충주시에서 몇 가지 공사에 그런 부분이 나왔어요. 그래서 가격산정하기가 굉장히 까다롭게 일부로 그렇게 한 건지, 아니면 담당공무원들은 그런 계산법을 쓰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 경제건설국장 백한기

그 부분은 저한테 다시 한번 오시면 설명을 자세히 한번 드리겠습니다, 그 부분은.

박해수 위원

예, 이상입니다.

○ 위원장 이호영

더 질의하실 위원님 정상교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상교 위원

네, 정상교 위원입니다.

여기보면 인제 10억 이상 아까 보고를 하셨는데요 그래도 뭐 열심히 하셔가꾸 이거 우리지역에 하도급을 받은게 좀 많은데 좀 안타까운데 저기 스포츠타운 같은데 이런데 큰 공사에 전혀 충주업자가 하도급을 못 받은게 좀 굉장히 안타까운데 어떤 분이 좀 답변 해주시나?

○ 문화복지국장 윤정훈

문화복지국장 윤정훈입니다.

종합스포츠타운은 인제 남양건설하고 대승, 대산 이렇게 지금 입찰을 봤습니다. 받아갔는데 지분이 인제 6:2:2입니다. 그래서 6:2:2로 해서 인제 하도급은 인제 분야별로 해서 대승건설이 충주에 있는 업체입니다. 그래서 대승건설에서 지금 2건을 받아서 추진하고 있고, 단양하고 제천에서 인제 1건씩 받아서 현재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상교 위원

그 밑에 전기공사 건에 좀 제가

○ 문화복지국장 윤정훈

전기는 아직 건물이 아직 들어서지 않았기 때문에 전기공사는 아직 시작을 아직 못했습니다.

정상교 위원

하도급이 어떻게 진행이 안 된 건가요? 아니면

○ 문화복지국장 윤정훈

지금 현재 그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정상교 위원

진행하고 있어요?

○ 문화복지국장 윤정훈

예예.

정상교 위원

그래서 하여간 뭐 여기 의원님들 다 그렇지만 어떤 건이 됐든 뭐 자재가 됐든 지금 충주 뭐 전반적으로 대한민국이 다 경제가 안 좋지만은 특히 우리 지역경제가 안 좋기 때문에 우리 집행부에서 전적으로 좀 우리 지역업체 지역에서 나오는 자재를 좀 쓰게끔 아주 애초에 설계서부터 좀 많은 신경을 더 써 주셔야 될꺼 같애요.

○ 문화복지국장 윤정훈

예. 충주에 있는 업체나 아니면 물품 같은 경우는 가능하면 다 충주꺼를 쓸 수 있도록

정상교 위원

예.

○ 문화복지국장 윤정훈

좀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정상교 위원

권장보다 좀 강화를 좀 더 해주세요.

○ 문화복지국장 윤정훈

네, 알겠습니다.

정상교 위원

이상입니다.

○ 위원장 이호영

더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더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면.. 최용수 위원님 질의하십시오.

최용수 위원

우리 행정국장님 설명 잘 들었습니다.

국장님 지금 인제 각종공사추진현황보고서를 인제 과별로 지금 주셨지요?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네.

최용수 위원

일단은 뭐 저도 눈도 작지만은 이게 뭐 글씨가 너무 작어서 일단은 아주 불편해요. 그래서 이게 엑셀로 뽑았다면은 계약자를 좀 성명으로 한번 이렇게 좀 뽑았으면 어떨까 싶은데. 계약자별하고 하도급 관련돼서. 그러면은 뭐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성명이 지금 나와 있는데요 의원님.

최용수 위원

그래요?

건수가 아니라 예를 들면은 주식회사 누구누구누구 이래면은 그분이 1년에 충주시 공사를 얼마나 하고 하도급은 얼마 받았나 이런 부분을 좀 보고 싶은데 그 자료 제출할 수 있나요?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예. 의원님 이 자료 가지고 말씀하시는 거죠?

최용수 위원

네네. 여기 안에. 그러니까 이건 지금 이거 엑셀로 뽑으신거 같은데 계약자별로 해서 그냥 인명으로 뽑아달란 얘기죠.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무슨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최용수 위원

하도급도 마찬가지.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네네.

최용수 위원

그리고 좀 글씨가 너무 작어서요 이걸 좀 크게 좀 해서 주셨으면 좀 의원님들이 좀 보기가 좋을꺼 같은데.

○ 안전행정국장 구경회

정리해서 드리겠습니다.

최용수 위원

네, 이상입니다.

○ 위원장 이호영

더 질의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더 질의하실 의원님이 안 계시면 이상으로 질의·답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현장조사 대상지 선정을 위하여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동의하십니까?

( “예.” 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정회하여 현장조사대상지를 선정하는 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6시12분 정회)

(17시30분 속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중 선정한 현장조사대상지와 조사일정을 산업건설위원회 허영옥 부위원장님께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위원장님께서는 자리에서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위원장 허영옥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허영옥 위원입니다.

2015년도 각종공사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조사와 관련하여 정회중 의원 여러분께서 충분히 협의하신 각 반별로 선정한 현장조사 대상지 및 조사일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현장조사대상지를 말씀드리면, 제1반은 산지전용허가지 대행복구공사외 20개소, 제2반은 단월소하천 정비공사외 16개소, 제3반은 금가면 사암리 기곡교 보수외 14개소 등 총 53개 사업장에 대하여 현장 조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조사일정은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3일 동안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10월 21일에는 조사결과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이상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이호영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부위원장께서 설명 드린 현장조사에 대하여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현장조사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계획된 의사일정을 마치고 제200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상임위원회연석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32분 산회)


○ 출석위원: 18인
권정희김기철김영식김인기김헌식
박해수신옥선우건성윤범로이종갑
이종구이호영정상교정성용천명숙
최근배최용수허영옥
○ 출석공무원: 7인
안전행정국장구 경 회
경제건설국장백 한 기
문화복지국장윤 정 훈
농업정책국장한 대 수
보건소장홍 현 설
환경수자원본부장홍 순 오
시설관리센터소장피 의 섭
○ 회의록 서명
위 원 장 이 호 영
부위원장 허 영 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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