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7회 충주시의회(임시회)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4년 4월 22일(화) 11시 개식
제187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 04분 개식)
○ 의사팀장 안상호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7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양승모
존경하는 22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우종 부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풋풋한 싱그러움으로 활력이 넘치는 희망찬 새봄을 맞아 제187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치시며 각종 행사에 참석하시는 등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시려는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각별한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정의 현안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계시는 이우종 부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시는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인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앞으로도 기업 지원시책을 새롭게 발굴하여 유망한 기업들이 앞 다투어 우리 시를 찾도록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일자리종합지원센타를 통한 일자리 관련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자리를 늘려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건조한 날씨로 산불과 각종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계절입니다.
우리 시민들의 안전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세월이 화살과 같다는 것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엊그제 제6대 시의회가 개원한 것 같은 데 벌써 오는 6월이면 제6대 충주시의회가 4년의 임기를 마치게 됩니다.
그동안 우리 시에서는 우량기업 유치, 2017년 전국체전 유치, 경제자유구역 에코폴리스 지정과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 국제무역센타 유치, 메가폴리스 착공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소통하며 협력해 온 값진 성과이며 22만 시민이 함께 응원해 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충주”를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간 제6대 충주시의회는 시민의 뜻을 존중하고 민의를 반영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매진해 왔으며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과 호흡하며 달려 왔습니다.
또한 시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 소통하며 의회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의정활동에 전념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불편해소는 물론,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과 시민복지증진을 위해 열린의정을 실천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울러, 인구 30만 자족도시, 살고싶은 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시정에 주력해 오신 이우종 부시장님을 비롯한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4년 동안 충주시의회에 애정어린 격려와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을 비롯한 기타안건 심사 등 민생과 직결된 사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이번 임시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는 뜻깊은 회기가 되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그간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의 결과가 올 6월 지방선거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기원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지난 4.16일 진도해상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와 유가족 분들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요즈음 황사를 비롯하여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안상호
이상으로 제187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