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161회 개회식 본회의(2011.12.05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161회 충주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1년 12월 5일(월) 10시 개식


제161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최익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1회 충주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헌식

존경하는 22만 충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종배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과 기대 속에 맞이 했던 신묘년 한 해를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임진년 새해를 설계하는 소중한 시기에 제161회 충주시의회(정례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금년 한 해 동안 우리 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금년 한 해에도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일들을 많이 겪은 한 해 인 것 같습니다.

특히 장기적인 글로벌 경기침체는 청년실업문제와 실물경기 위축으로 이어져 서민가계의 시름이 더욱 깊어졌고 그리고 전국을 휩쓴 구제역은 축산업과 관련된 산업은 물론, 국가 경제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또한 지난 달 한미간 에프티에이 비준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한 농업인과 소상공인 등에 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취약분야에 대해서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신속한 후속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등 우리 모두에게 그 어느때 보다도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 시의회 의원님들께서는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왔습니다.

비록 우리 시의회 의정활동이 다소 시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도 있겠습니다만, 주민의 대표로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정부에서 가장 살기좋은 1등 충주로 도약할 수 있다는 기반을 다지려고 최선을 다 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됩니다.

폭설과 한 해 대책 예방 등 겨울철 종합대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주시고 또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과 독거노인 그리고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이 분 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3일까지 19일간 열리는 제161회 정례회는 금년도 주요업무추진실적을 보고 받고 2012년도 본예산과 조례안 및 기타안건 심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먼저 주요업무추진실적에 대해서는 금년도 계획된 시정이 차질없이 추진되었는지 면밀히 점검하여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문제점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내년도 시정방향이 올바르게 정립될 수 있도록 검토되어야 하겠습니다.

특히, 내년도 본예산을 심사함에 있어서는 짧은 기간 내에 방대한 예산을 심사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세계속에 1등 충주로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대명제 아래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고 철저한 심사가 이뤄져야 하겠습니다.

또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에 대해서도 연계되는 모든 사안과의 형평성 유지와 주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함은 물론, 민원발생의 소지는 없는지 세심하게 검토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 간에 상호 견제와 조화 속에 우리 충주의 발전방향을 올바르게 제시하는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끝으로 올 한 해 동안 우리 시의회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최익찬

이상으로 제161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