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충주시의회

제153회 개회식 본회의(2011.03.14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충주시의회

×

본문

제15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충주시의회사무국


2011년 3월 14일(월) 10시 개식


제153회 충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 의사담당 최익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3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헌식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우건도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겨우내 움추렸던 만물이 기지개를 켜고 초록의 새생명이 움트는 새 봄이 오는 길 목에서 제153회 충주시의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대변자로서 민생현장을 누비면서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올 한해 계획된 각종 현안사업들을 차질없이 준비해 오면서 시정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 우건도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우리 시의회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평소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알권리를 충족시켜주시는 지역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십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길고 매서운 추위의 겨울잠에서 깨어나 새 생명으로 우리 곁으로 다가온 새로운 계절은 대자연의 오묘한 순리와 교훈을 알려주면서 한편으로는 우리에게 약동과 희망의 새로운 에너지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금년 2월 금년도 첫 임시회에서 서면보고한 우리 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주요업무계획들을 세심하게 살펴서 추진해 나가야할 시점에 와있습니다.

당초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는 추진이야말로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촉매제가 됨은 물론 흐트러진 민심과 민생을 안정시키는 것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킨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구제역으로인해 고통 받는 축산농가와 방역활동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에는 리비아 사태 등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경기가 침체되고 시설채소 등 물가상승으로 소비자들이 어려움 많은 이 시기를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 극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서민생활 안정 등 지역의 당면한 현안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히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는 한편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현안 사업들을 챙기면서 시행착오 없이 완벽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도비 예산확보에도 적극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3월은 영농 준비가 시작되는 달로 농사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해빙기에 대비한 안전점검 및 산불 방지에 대한 철저하고 신속한 예방책을 세워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전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가족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1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조례안 및 기타안건을 심사 의결하시게 되겠습니다.

상정된 안건들에 대해서는 그동안 축적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21만 시민의 의견이 제대도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들께서 지적하고 제시하는 의견이나 제안들은 시민의 뜻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금년에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됨으로써 시민들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기온의 변화가 심한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번 임시회가 의원들의 의욕적이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으로 연결되어 활기찬 새봄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생활 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21만 시민에게는 큰 희망과 용기를 안겨주는 회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최익찬

이상으로 제153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